자동 로그아웃 될 예정입니다

남은시간100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으실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 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연장하기 로그아웃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어 자동으로 종료” 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 하시려면 아래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홈 역사문화관광 보건소 종로구의회 종로TV 종로사랑

서브메뉴 영역

종로소개

관련사이트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본문 영역

본문

종로 e-홍보방

현재페이지 네비게이션

마을 자료실 상세보기
제목 (8.12.)종로구, 제32차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운영위원회 성료 등록일 2020년08월14일
조회수 43
첨부파일

32차 협의회 운영위원회 (1).JPG [바로보기]

내용 32차 협의회 운영위원회 (1).JPG
종로구, 제32차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운영위원회 성료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의장도시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8월 10일(월) 구청사 CCTV관제센터에서 화상회의 방식으로 「제32차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2020년 상반기 주요성과를 공유하고 안건을 처리하기 위해 의장도시인 종로구 주재 하에 충남 논산시를 비롯해 10개 도시의 단체장 및 1개 준회원 기관이 참석하였다.
 
이날 협의회 주요안건으로는 ▲2021년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정기총회 개최지 심의 ▲건강도시 유공직원 표창 ▲건강도시 법제화를 위한 법률안 검토 등이 있었다.
 
협의회는 2020년 상반기 코로나19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코로나 19 극복 스토리’를 공모하고 신규 공동정책을 발굴 조사한 바 있으며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공모, 실무자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특히 의장도시 종로구는 지난 4월부터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해 포스트 코로나 건강도시의 방향을 연구하고 회원도시 설문 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또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자료집 <대한민국 건강도시 코로나19에서 답을 찾다>를 제작하고 회원도시에 배부할 계획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건강도시협의회 의장도시 종로구는 코로나19로 우리 사회에 큰 변화가 올 것에 대비하고, 지속적인 건강도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와 미래 세대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리기 위해서는 ‘건강도시 법제화’를 통한 국가적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내년부터는 ‘기후변화 대응’ 정책과 관련해 회원도시와 지혜를 모을 예정”임을 전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14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는 시민 삶의 질 향상과 건강 형평성 제고를 목표로 국내는 물론 해외의 우수 건강정책과 정보를 공유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자료실명제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 내용 수정 요청
  • 자료관리:
    홍보전산과 이혜민
  • 전화:
    02-2148-1675
  • Fax:
    02-2148-5870
  • 최종수정일:
    2020년08월0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