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로그아웃 될 예정입니다

남은시간100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으실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 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연장하기 로그아웃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어 자동으로 종료” 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 하시려면 아래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홈 역사문화관광 보건소 종로구의회 종로TV 종로사랑

서브메뉴 영역

종로소개

관련사이트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본문 영역

본문

종로 e-홍보방

현재페이지 네비게이션

마을 자료실 상세보기
제목 (8.11.)‘낭독극’ 만들고 ‘천체 관찰’ 하며 뜻깊은 여름을 등록일 2020년08월13일
조회수 69
첨부파일

창신소통공작소 프로그램 운영 모습.jpg [바로보기]

내용 창신소통공작소 프로그램 운영 모습.jpg
‘낭독극’ 만들고 ‘천체 관찰’ 하며 뜻깊은 여름을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지역 어린이들이 종로만이 보유한 풍부한 역사문화자원을 향유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낭독극 및 체험 프로그램을 오는 8월과 9월 두 달 동안 각각 운영한다.
 

먼저 아름꿈도서관(숭인동 242-7)에서는 8월 11일(화)부터 9월 26일(토)까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2020 도서관다문화서비스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연극놀이교실 프로그램이 열린다. 바로 여름방학을 맞아 마련된 「낭독극으로 만나는 아시아 신화이야기 ‘천지왕의 주머니’」이다.
 

대상은 초등학교 2, 3학년이며 8월 11일(화)부터 19일(수)까지 2주 동안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진행하고, 9월 중에는 매주 토요일 운영한다.
 

총 8회 차에 걸쳐 아시아 신화를 함께 읽어보고 조별 연극놀이, 희곡 각색 등을 경험하는 시간들로 구성했다. 아동들은 희곡 <천지왕의 주머니>를 읽고 배역을 정해 낭독공연을 연습, 최종적으로 발표하는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이로써 창의력과 표현력, 자신감을 기르고 더불어 살아가는 것이란 무엇인지를 알아갈 수 있을 것이다.
 

강사로는 이시원 희곡작가와 연극배우, 안무가 등이 나선다. 이시원 작가는 올해 12월까지 도서관 내 문인이 상주하며 문학의 가치를 공유하고,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2020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의 상주작가로 선정된 바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름꿈도서관(☎ 2237-664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어서 창신소통공작소(창신6가길 47)에서는 8월 21일(금)부터 9월 25일(금)까지 매주  「어린이 과학체험프로그램 ‘하늘땅 별땅’」을 운영한다. 대상은 6세 이상 13세 미만의 종로구 거주 어린이다.
 

문화해설사와 창신동 절개지 주변 골목골목을 탐방하며 지역문화와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과학탐구 실험, 천체 관찰 등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암석 및 화강암, 현무암 만들기나 지구내부 알아보기, 달의 모양변화 실험, 달 운동 모형판 제작 등을 진행해 어린이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워주고자 한다.
 

프로그램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고 재료비는 2만원이다. 10살 미만 어린이 참여 시 보호자 동반은 필수이며 보호자 휴식공간은 별도로 마련돼 있지 않다. 아울러 태풍이나 우천 등의 기상 상황으로 프로그램 일정은 연기 또는 변경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jfac.or.kr)를 참고해 구글폼으로 하면 된다. 하늘땅 별땅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창신소통공작소(☎ 2088-1270)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황학정 국궁전시관(종로구 사직로9길 15-32)에서도 여름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한마당을 준비했다. 8월 22일(토) 개최하는 「한 여름날의 활 놀이터」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초등학생 및 중학생 15명이다.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압화 꽃잎으로 나만의 부채를 만드는 시간에 이어 우리전통놀이 및 국궁 활쏘기 체험 등을 진행한다. 현재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참가비용은 활쏘기 및 체험비로 1인당 1만원을 받는다.
 

김영종 구청장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면서 “모든 프로그램은 지역 내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자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해 진행 예정”임을 전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자료실명제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 내용 수정 요청
  • 자료관리:
    홍보전산과 이혜민
  • 전화:
    02-2148-1675
  • Fax:
    02-2148-5870
  • 최종수정일:
    2020년08월0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