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영역
본문 영역
옥외광고물 정의
옥외광고물이란?
- 상시 또는 일정기간 계속하여 공중(옥외)에게 표시되어 불특정다수인이 자유로이 통행할 수 있는 장소에서 볼 수 있는 간판과 이와 유사한 것
- 광고물은 크게 일반적인 자사광고물과 대형상업광고물로 나누어집니다. 이 구분에 따라 허가(또는 신고) 절차와 구비서류가 달라지게 됩니다.
여기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광고물은 반드시 설치(표시) 전에 허가(또는 신고)를 받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서울특별시 옥외광고물 등 관리조례 따라 상업지역, 주거지역 등 용도지역으로 구분하여 광고물의 총수량을 조정관리하고 있으므로 확인하시고 설치하셔야 합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자료실명제
- 자료관리:
- 도시디자인과 강진아
- 전화:
- 02-2148-2744
- Fax:
- 02-2148-5926
- 최종수정일:
- 2021년01월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