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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비스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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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축배경 및 필요성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민원행정서비스의 내용과 정보전달체계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와 요구 수준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으며 국가행정에서도 국가경쟁력을 확보하는 핵심적인 과제로서 “전자정부”의 등장이 절실히 필요하게 되어, 이에 보다 편리 하고 쉬운 민원서비스와 행정업무를 위해 정부24 시스템을 구축 하였습니다.

구축배경 및 필요성
국민과 더욱 가까워진 열린 전자정부
정부24(G4C) 시스템 정보자원 관리의 혁신 정보화 기술의 발전, 인터넷의 대중화
대국민 서비스의 혁신 질높은 행정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욕구 증대
행정의 혁신 전자정부로의 강력한 추진의지
이용활성화를 위한 정부24의 컨텐츠 확대 및 기능 보강
  • 대표포털 사이트 구축 컨텐츠 확보
  • 민원인이 자주 찾는 민원에 대한 온라인신청, 열람.발급 서비스 확대
  • 행정정보 공동이용 대상정보 확대
  • 정부24 시스템과 개별전자민원창구간 연계체계 강화
정부24 역할 및 서비스 확대 필요
  • 서비스 이용 활성화
  • 민원안내, 온라인민원발급, 전자서식, 전자지불시스템
  • 행정업무 효율향상
  • 공통기반 서비스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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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여권과 전상미
  • 전화:
    02-2148-1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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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2-2148-5820
  • 최종수정일:
    2020년08월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