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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사항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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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식품영업사항변경신고 및 승계신고

식품영업사항 변경신고 및 승계신고

  • 개요(내용)
    • 식품으로 인하여 위생상의 위해를 방지하고 식품영양의 질적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식품접객업 (일반,휴게,단란,유흥)을 신고(허가)제로 식품위생법에서 규정하므로 국민건강의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함.
  • 관련근거법령
    • 식품위생법21조(시설기준) 및 동법22조(영업의허가등)
    • 식품위생법시행령제7조(영업의 종류) 및 동법시행령제9조(영업허가를 받아야 할 업종)
    • 동법시행령제10조(영업의 허가관청)
    • 식품위생법시행규칙제20조(영업별 시설기준), 제21조제33조(영업허가신청, 허가변경, 영업신고등, 신고사항변경, 영업자지위승계신고)
  • 변경신고 및 승계신고 절차
    1. 1단계
      영업신고 접수
      영업신고접수시 필요서류
      1. - 영업자지위승계신고서 : 9,300원, 영업신고사항변경신고서 : 9,300원 (단, 소재지변경 26,500원)
      2. - 허가증재교부신청서 : 5,300원, 폐업신고서, 직권폐업신고
      3. - 위생교육필증, 건강검진 결과서
      4. - 신고증원본(전소유주)
      5. - 양도계약서
      6. - 법인(법인인감증명, 법인등기부등본, 위임장)
    2. 2단계
      접수전상담 및
      검토
      검토 사항
      • - 식품위생법제24조 영업신고제한 위생교육수료여부
      • - 신고신청장소 확인
      • - 구비서류확인(계약여부 확인)
    3. 3단계
      면허세 부과후 면허세고지서와 신고증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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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2020년11월11일)